비리어드보다 효과적인 베믈리디정? 복용법, 부작용은 알고 드셔야죠?

B형 간염에 걸리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이 있습니다. 바로 베믈리디정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베믈리디정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베믈리디정 효능

베믈리디정은 항바이러스제입니다. B형 간염은 바이러스로 전염되는 간염인데요. B형 간염에 걸려서 바이러스가 간에서 더 퍼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B형 간염은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간경변, 만성 간질환, 심하면 간암까지 생길 수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기존에는 B형 간염에 비리어드정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베믈리디정은 비리어드정처럼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안정성과 유효성분의 흡수율등을 높여서 더 효과적이랍니다.

복용법

그렇다면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베믈리디정은 하루 1번 1알을 먹게되는데요. 식사와 상관없이 매일 같은시간에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기상직후 복용하거나, 매일 취침 전 복용하는 식으로 매일 일정시간에 꾸준하게 복용하셔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두통, 복통, 설사, 변비 등이 있습니다. B형 간염은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약을 장기복용하다보면 부작용이 그만큼 발생할 확률도 올라가게 됩니다. 다행히 베믈리디정은 부작용을 많이 줄였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으며 부작용이 발생하면 임의로 약을 중단하기 보단느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대처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주의사항

B형 간염은 바이러스로 전파되는 질병이다보니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으니 약을 복용하는 동안 타인과의 접촉에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간질환이나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 전 의사에게 이를 고지해야하고, 장기 복용시 간수치 등이 변하게 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해서 추적관찰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음주는 피하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