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컴뱃 딥 2차전, 3차전도 이뤄지게 될까?

2023년 9월 18일, 한국과 일본의 MMA 단체인 블랙 컴뱃과 DEEP이 2차 대항전을 펼쳤습니다. 이번 대회는 3개의 벨트를 걸고 치러진 대결이었는데요. 결과는 블랙 컴뱃이 5승 2패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에 일본 선수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오늘은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일본 선수들의 속내를 들어보겠습니다.

 

오시마 사오리

첫 번째로 만나볼 선수는 딥의 여성 챔피언 오시마 사오리입니다. 오시마 사오리는 이번 대회에서 블랙 컴뱃의 쌍칼과 대결했습니다. 하지만 쌍칼의 강력한 펀치에 KO 패배를 당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오시마 사오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랜만에 경기를 뛰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응원도 와주셨는데 패배하게 되어서 너무 죄송합니다. 그리고 딥 쥬얼스 선수들에게도 정말 미안합니다. 이번 경기까지 쉬지 않고 훈련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패배했습니다. 생각을 잘 정리하고 나서 다시 한번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오시마 사오리는 패배에 대해 깊은 사과와 반성의 뜻을 표현했습니다. 그녀는 다시 일어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사카이 료

다음으로 만나볼 선수는 딥의 헤비급 챔피언 사카이 료입니다. 사카이 료는 이번 대회에서 블랙 컴뱃의 빅가이 양해준과 대결했었죠. 하지만 양해준의 연속된 공격에 막대한 피해를 입고 KO 패배를 당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사카이 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딥의 대장부로서 한심한 경기를 해버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오랜만에 지고 실력이 부족했을 뿐만 아니라 완전하게 불타오르지도 못하고 완패해버렸습니다.

처음으로 탭 아웃을 쳤고 완벽히 패배했습니다. 제가 약했던 것 뿐이고 꼭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응원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만 더 말할게요. 한국의 응원이 굉장하긴 했지만 사실 나에 대한 응원도 정말 굉장했어요. 그런 동료들을 두었다는 게 정말 자랑스럽고 패배해버린 내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져요. 반드시 웃는 얼굴로 다시 만들어 낼 거예요. 정말 응원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사카이 료는 패배를 인정하면서도 자신의 응원단과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응원단이 단결하는 모습을 칭찬하며, 다시 도전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이시즈카 코이치

세 번째로 만나볼 선수는 딥의 베테랑 이시즈카 코이치입니다. 이 시즈카 코이치는 이번 대회에서 블랙 컴뱃의 유짓수와 대결했습니다.

딥의 대표로서 책임을 지지 못하고 패배해 버려서 죄송합니다.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 시즈카 코이치는 딥의 대표적인 선수로서 패배에 대해 책임감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스즈키 신고

스즈키 신고는 이번 대회에서 블랙 컴뱃의 베테랑 야차와 대결했습니다.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는 1라운드 KO 패배였어요. 체급이라던지 작전이라던지 여러가지로 말이 오가고 있지만 단순히 말해서 오늘은 야차 선수가 나보다 강했을 뿐입니다.

MMA 시합으로 복귀해서 2연승을 했습니다만 이대로 계속해서 이길 수 있을 정도로 내 자신의 실력이 완성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어딘가에서 질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것이 오늘이었던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억울하지만 우울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내 날이 아니었지만 내일부터 다시 한번 시합에서 이겨도 저도 변하지 않을 일상으로 다시 한번 살아가겠습니다.

시합해주신 야차 선수 응원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열심히!

하지만 억울한 것은 억울해요.ㅠ_ㅠ

 

사이키 대표, 블랙 컴뱃과의 대항전 재준비

다섯 번째로 만나볼 인물은 딥의 사에키 대표 사에키입니다.

딥의 선수들이 모두 패배하고 3개의 벨트도 잃어버리는 최악의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사에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회는 내용적으로 매우 흥행했고 열기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뭐 솔직히 이야기해서 말 못할 정도로 이렇게 참패를 당해버렸고 벨트도 다 뺏겨버렸기 때문에 일단 블랙 컴뱃과 대항전을 끝내겠다고 말했던 부분을 번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대로 끝낼 수는 없고 솔직히 모두 힘이 없었던 것 같은 느낌이 뭔가 들었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진짜 아쉬운 것을 조금만 이야기 해보자면 어느 나라 홈인지 모를 정도로 한국 사람들의 응원에 패배해 버렸다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응원단이 단결하는 모습은 대단했고 그런 응원의 일본 선수들의 힘이 빠졌던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게 솔직히 제 생각이고 꼭 만회를 다시 하고 싶기 때문에 블랙 컴백과 다음 일정에 대해 의논을 다시 나눠보고 싶습니다. 일단은 이번에는 일본에서 진행했기 때문에 다음에는 어느 쪽이 원정을 갈지 의논을 하고 계획을 다시 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에키는 딥의 대패에 대해 깊은 후회와 분노를 드러냈습니다. 그는 이전에 발표한 블랙 컴뱃과의 대항전 종료 선언을 취소하고 다시 기획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응원단이 일본 선수들에게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며, 다음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9월 18일에 진행되었던 블랙 컴뱃 vs 딥 2차전이 끝나고 일본 선수들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2차전은 블랙 컴뱃이 5승 2패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 선수들의 반응은 처참했습니다. 제일 눈에 띄었던 점은 사에키 대표였습니다. 사에키 대표는 이전에 이번 대항전을 마지막으로 앞으로 블랙 컴뱃과 단체전은 없다고 얘기했었지만 그 말을 번복한 것입니다.

무려 3개의 벨트를 빼앗겨 버렸으니 다음 대항전을 다시 한번 기획해서 되찾아오겠다는 인터뷰를 남긴 것입니다.

앞으로도 블랙 컴뱃과 딥은 이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대항전을 이어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다음 대회는 한국에서 진행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스토리라인상으로는 일본에서 다시 한번 진행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