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바에이크림 직구 안하는 이유?

한때 피부과를 망하게 하는 연고로 스티바A연고가 열풍이였죠. 하지만 스티바A연고는 이미 단종되어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직구로 눈을 돌리곤 하죠. 하지만 해외 직구로 이를 구입하는건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티바에이크림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왜 직구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 효과

스티바에이크림은 비타민A수용체인 레티노이드 추출물로 만들어진 연고입니다. 이 레티노이드 추출물의 효과는 굉장히 뛰어난데요. 여드름 치료는 물론이고, 주름 개선, 미백, 색소 침착 방지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덕분에 피부과를 망하게 하는 연고라는 이름이 붙었던 겁니다.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피부고민이 스티바에이크림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스티바에이크림 부작용

하지만 스티바에이크림은 효과가 큰 만큼, 부작용도 큽니다.

가장 큰 부작용으로는 햇빛에 과민반응이 일어난다는 겁니다. 광과민반응이라고도 하는데요. 스티바에이크림을 바르면 피지분비를 억제해서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고, 각질이 쉽게 제거되게 됩니다. 당연히 피부가 예민해지게 되죠.

이런 상황에서 햇빛을 쬐게 되면 예민해진 피부가 더욱 쉽게 자극을 받아, 홍조, 간지러움, 자극, 작열감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흔히 피부가 뒤집어진다고 하죠? 스티바에이크림을 바르고 햇빛을 받고, 보습을 잘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뒤집어지는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스티바에이크림 직구 비추천 이유

효과도 좋지만, 부작용도 큰 스티바에이크림. 한국에서는 유난히 스티바에이크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서 단종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직구를 찾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티바에이가 단종 된 가장 큰 이유는 부작용이 효과보다 더 크기 때문입니다.

스티바에이는 1세대 레티노이드 연고입니다. 핸드폰에 비유하자면, 아이폰 1세대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과 기술이 발전하며 발열도 줄어들고, 배터리도 커지고, 카메라나 칩의 성능이 좋아지죠? 의약품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레티노이드 연고는 4세대 까지 나와있습니다. 가장 유명한게 3세대 디페린겔(아다팔렌)이고, 4세대 연고로는 아크리프가 있습니다.

이런 3세대, 4세대 연고들은 레티노이드 연고의 부작용은 줄이고 효과는 더 높인 제품입니다.

스티바에이가 좋다는 이유만으로 직구를 통해서까지 연고를 구하는것은 이미 단종된지 오래 된 아이폰, 옴니아 스마트폰을 찾으려 노력하는것과 같습니다. 그렇기에 스티바에이크림 직구를 추천드리지 않는겁니다.


대체품은?

스티바에이크림이 1세대라고 말씀 드렸었죠.

각 세대 별 연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 1세대 : 스티바A연고
  • 2세대 : 에트레티네이트, 아시트레틴
  • 3세대 : 아다팔렌, 타자로텐 -> 아다팔렌은 디페린겔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 4세대 : 아크리프

이를 참고하셔서 부작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인 다른 제품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