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사야하는 5가지 이유

오늘은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강력 추천드리는 이유를 5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컴팩트한 크기를 좋아하다보니 미니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프로맥스는 저와 같은 애플빠들이 혹할 만한 기능들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15프로 맥스를 사야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카메라 디자인 밸런스

저는 아이폰 15프로를 9월 22일 일본에서 수령할 예정인데, 제가 내돈내산으로 샀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카메라 디자인이 이제는 좀 많이 오버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13프로부터 크다는 느낌이 생겼는데, 14프로의 한층 더 커지면서 이제는 이게 막 고급스럽다거나 입체적인 느낌은 많이 없어지고, 카메라의 존재감이 압도적인 느낌이 듭니다.

반대로 맥스의 경우 일단 크기가 있다보니 카메라 크기는 똑같은데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를 볼 때 저는 15프로 맥스가 훨씬 더 보기 좋아 보이더라고요. 카메라가 크긴 크지만 워낙 덩치가 있다보니, 15프로보다는 맥스가 훨씬 더 부담스럽지 않은 것 같습니다.

 

DSLR급 카메라 성능

개인적으로 저는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렌즈 개수도 많으면 좋고, 특히 망원 줌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이번 15프로 맥스는 정말 제가 좋아하는 기능들을 많이 넣었더라고요. 특히 48메가 픽셀 렌즈의 맥스에만 단독으로 들어가는 5배 망원 카메라가 정말로 많이 탐나더라구요. 아마 이게 렌즈 사이즈가 있어서 당분간은 맥스에만 고배율 렌즈를 지원할 것 같은데요.

아무튼 이게 단순히 5배 줌만 지원하는 게 아니라, 1배에서 5배 줌 사이의 빈 화각을 DSLR 렌즈처럼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쓰는 화각을 추가로 지원하면서, 형식상 프로맥스의 1배, 2배, 5배 줌 등등 7가지 줌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루머에서는 6배 줌도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5배 줌을 선정한 이유는 제가 볼 때 DSLR에서 가장 많이 쓰는 화각 중에 하나인 120mm 화각을 맞추기 위해 5배 줌으로 설정한 거 같아요. 이렇게 되면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도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는 거죠.

 

무게 감소와 티타늄 소재

세 번째 포인트는 무게인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요소인 게 정말 아이폰을 아이폰 10 이후로 꾸준하게 무게가 우상향하면서 절대로 떨어지지 않을 것 같은 무게가 티타늄 소재로 변경되면서 드디어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습니다. 그래서 15프로 맥스는 전작보다 19g 정도 가벼워진 221g으로 스펙상 11프로 맥스보다 5g 정도 더 가벼운 무게를 보여줬습니다.

무게 자체는 여전히 무거운 게 사실이긴 한데, 최근 다른 플래그십 무게와 비교를 해보면 S23 울트라가 233g, 이번에 중국 쪽에서 핫하다고 하는 화웨이 메이트 60프로가 225g 정도 하는데, 15프로 맥스가 비슷한 크기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를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한테는 큰 단점으로 다가왔던 무게가 어느 정도 보완이 돼서, 무게 때문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티타늄 소재도 굉장히 매력적인데요. 아이폰 사상 최초로 티타늄 소재를 채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타늄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가볍고 강하며, 스크래치에도 강한 재질입니다. 그래서 보다 내구성이 좋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괴물 배터리

네 번째 포인트는 괴물 배터리인데요. 일단 배터리는 늘어나지 않았고, 14프로맥스와 동일한 사용 시간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전작과 똑같은 사용 시간이면 어 이게 왜 장점이지 싶지만, 제가 14프로맥스를 써보면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이게 괴물 배터리라는 점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써본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오래가는, 정말 죽지 않는 불사신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오래 간다는 점인데요. LTE로 쓰고 SNS나 웹서핑 위주로 100% 사용 기준 무려 9시간이 나왔습니다. 하루 정도 야외 실내 할 거 없이 다 버티고, 적게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틀도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배터리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프로맥스 정말로 만족하실 겁니다.

 

사전예약 및 가격

다섯 번째 포인트는 사전예약 및 가격인데요. 아시다시피 15프로 맥스는 190만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128GB가 사라지고 256GB부터 시작하다 보니, 원래부터 256GB를 구매 예정이시라면 전작과 가격은 동결이라는 느낌이 들겠네요. 아무튼 190만원 결코 이게 쉽게 살 수 있는 금액도 아니고, 상당히 비싼 가격이죠. 그런데 비싼 출고가에 비해 현재 9월 17일 일본의 애플스토어 기준으로 보면 매우 고가임에도 배송되기가 무려 8주까지 밀려 있습니다. 15프로는 현재 4주에서 5주인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죠. 일단 물량이 별로 없을 뿐더러, 15프로맥스가 단순히 화면만 커진 게 아니라 보니까, 15프로맥스 수요가 전작보다 훨씬 더 늘어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한국도 매우 높은 확률로 프로맥스가 가장 빠르게 매진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맥스 사실 분들은 최대한 빠르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강력 추천하는 이유 5가지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소재나 폼팩터부터 3년만에 바뀐 엣지. 아이폰 사상 최초로 티타늄 소재. 그리고 새로 선보이는 컬러들 까지. 이것만으로도 아이폰 15의 매력이 충분한데, 아이폰 15프로 맥스만의 특장점까지 보여주면서 이건 비싸도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모델입니다.

 

아이폰 14와 아이폰 15의 차이점이 궁금하신분은 아래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공개! 아이폰 14랑 차이점이 뭐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