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화장실을 처음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다른 점 중 하나로 ‘작은 변기’가 눈에 띌 것입니다. 특히 공공 화장실이나 주택의 게스트 화장실에서는 흔히 작고 낮은 변기를 볼 수 있는데, 왜 미국에서는 이렇게 작은 변기를 사용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문화적, 경제적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용 절감과 공간 효율성
미국에서 많은 사람이 집을 지을 때, 내부 디자인에서 절약을 위해 게스트 화장실 변기를 작은 크기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공공 화장실이나 게스트 화장실은 자주 쓰이는 공간이 아니므로, 비용을 줄이기 위해 비교적 작은 변기를 선택합니다.
주거 형태
대형 주택이라도 화장실의 변기는 꼭 큰 사이즈가 아닙니다. 이는 집을 신축할 때 ‘기본형’으로 제공되는 옵션 중 하나로, 화장실 크기보다는 주방과 같은 핵심 공간에 예산을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 회사들이 관리하는 임대용 건물이나 단기 주택에서도 작은 변기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관리의 편리성
작은 변기와 낮은 화장실 칸막이는 위생 관리의 효율성에도 기여합니다. 문 밑에 틈이 넓게 나 있는 구조는 청소할 때 물이 쉽게 배출되도록 도와주며, 공간이 좁을수록 청소도 간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여행 중 깨끗한 화장실 찾는법
미국에서는 청결하고 쾌적한 공공 화장실을 찾는 것이 큰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나 대형 상점 등 비교적 관리가 잘 되는 장소를 추천하며, 특히 중소도시의 주유소나 마트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미국의 화장실은 한국의 화장실과 비교했을 때 프라이버시가 다소 적지만, 미국에서 작은 변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비용, 공간 효율성, 청결 유지 등의 다양한 요인에서 비롯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