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신흥부자들은 돈을 어떻게 벌었을까?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부자들은 오히려 더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신흥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을까요?

전세계의 신흥부자들은 돈을 어떻게 벌었을까?

2020~2022년은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줬습니다. 답답한 마스크를 착용해야하고, 자유롭게 여행도 다닐 수 없고, 일자리를 잃는 등 어려워진 사람들이 많았을 텐데요. 이런 와중에 부의 양극화 현상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포브스는 빌리어네어의 숫자, 그러니까 자산 1조 원 클럽에 가입한 사람들은 코로나19의 상관없이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새롭게 돈을 번 신흥부자들은 누가 있고,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을까요?

코인 시장에서 성공한 신흥부자들

코인 시장은 코로나 시기에 엄청난 변화와 성장을 겪었습니다. 비트코인은 2017년에 찍었던 최고가를 넘어서 2배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등 다른 대표적인 코인들도 크게 오르며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코인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나 파생상품도 급속도로 발전하며 새로운 시장을 열었습니다.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미국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를 만든 인물입니다. 브라이언은 원래 대학을 졸업하고 IBM과 에어비앤비 등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던 어찌보면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평범한 직장에 다니던 그는 스물 일곱 살이던 2010년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알게 되고 가상 화폐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시에는 지금처럼 거래 수수료가 저렴하고 안전하게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제대로 확립되지 않아 가상 화폐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서 기회를 발견한 브라이언은 2012년 한 명의 동료와 함께 쉽고 빠르게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창업의 꿈을 품게 됩니다.

처음에는 3인 규모의 소규모 회사로 박스 아파트 방에서 잠자는 시간만 빼고 하루 16시간씩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결국 그가 만든 코인베이스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코인 거래소로 성장했고, 2021년 성공적으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됩니다. 상장 이후 브라이언의 나이는 1983년생으로 현재 38세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의 재산은 10조 원이 넘습니다.

또한, 브라이언과 함께 아파트에서 고생하며 코인베이스를 만들었던 프레드 에르샴 역시 33세의 나이에 4조 원이 넘는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프레드 에르샴 말고도 코인 덕을 본 신흥부자들은 많습니다.

페이스북의 창업 이야기를 다룬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서 보면 조정 선수를 하던 몸좋은 쌍둥이 역할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윙클보스 형제라고 불리는 캐머런 윙클보스와 타일러 윙클보스입니다. 이들은 저커버그에게 페이스북의 아이디어를 먼저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커버그는 이들의 아이디어를 가져가 페이스북을 완성시킨 것인데요. 실제로 윙클보스 형제는 저커버그에게 소송을 걸고 승소하여 보상금과 페이스북 주식을 받았습니다. 그들이 받은 주식의 가치는 페이스북의 상장하면서 수천억 원에 달하게 됩니다.

이들은 그 돈 중 일부, 그러니까 약 120억 원 정도를 비트코인에 사들인 데 쓰는데요. 그게 2013년이었다고 하네요. 2013년 비트코인 가격은 1만 원 정도였습니다.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은 6천만 원이 넘게 되었구요. 이렇게 비트코인의 가치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면서 그들의 재산도 함께 늘어났습니다. 타임지에 따르면 그들은 2015년에 코인 거래소인 제미니를 만들어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들 형제는 현재 각각 3조 5천억 원 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이더리움을 개발한 이탈릭 부터린, 리플을 개발한 크리스 라슨 등 코인을 개발하거나 코인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든 이들이 큰 부를 얻었습니다. 코인 시장은 10년 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신흥시장이 되었고, 그 속에서 새로운 부자들이 탄생했습니다.

음식사업으로 부를 쌓은 신흥부자들

코로나 시기를 지나는 동안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늘어났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거나 판매하는 사람들은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GT 데이브: 콤부차 음료 GT’s Living Foods의 창업자

GT 데이브는 콤부차 음료 GT’s Living Foods의 창업자입니다. 콤부차는 발효된 차 음료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GT 데이브는 16살이던 1995년부터 부모님 집에서 혼자 제조를 실험해 보면서 90년대 처음으로 콤부차를 내놓았던 인물인데요. 이후 그의 콤부차 음료는 조금씩 범위를 넓혀 시장을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들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급격한 관심 폭등으로 그의 재산은 1조 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GT 데이브의 성공은 남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다른 후보들의 재산이 기업 분할이나 엄청난 투자를 받아 급등한 것에 비해, 그는 기업공개나 투자를 전혀 받지 않아 여전히 회사의 지분 100%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가장 기본인 제품을 만들어 자산을 이 만큼이나 끌어올린 것이죠.

다니엘 루비스키: 제일 건강한 간식 – 카인드 바의 창업자

다니엘 루비스키는 건강한 견과류 바 카인드 바의 창업자입니다. 카인드 바는 건강한 간식으로 포지셔닝되어 시장에 진입했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니엘 루비스키는 2017년 마스크라프트 캔디 재벌과 카인드 바의 일부 지분을 매각하면서 현재 1조 3000억 원 가까이 되는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많은 미국의 간식 억만장자들이 자극적이고 오베스트 푸드 같은 몸에 안 좋은 음식들로 돈을 번 것과는 달리, 이제는 몸에 좋은 음식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며 헬스푸드 또는 비건 푸드에 뛰어든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니엘 루비스키는 이런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자신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한 사람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부를 쌓은 신흥부자

인스타그램은 현재 가장 인기있는 SNS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일상이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은 많은 팔로워들을 얻고, 그로 인해 광고나 협찬 등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타로 부를 낸 신흥부자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바로 카일리 제너입니다.

전세계의 신흥부자들은 돈을 어떻게 벌었을까?

카일리 제너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2억 명을 가진 인스타그램 스타입니다. 그녀는 유명한 리얼리티쇼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에 출연하는 카다시안 가문의 막내입니다. 카다시안 가문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가문 중 하나로, 패션,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1. 카일리 제너는 이런 가문의 배경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일상이나 패션, 뷰티 등을 공유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활용해 뷰티 브랜드 카일리 코스메틱스를 성공시켰습니다. 그녀는 2015년에 입술 주사를 맞은 것을 인정하면서 자신의 입술 제품인 카일리 립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곧 품절되며 큰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그녀는 자신의 브랜드를 확장해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카일리 제너는 2019년에 뷰티 거물 그룹인 코티에게 카일리 코스메틱스의 지분 51%를 약 7,000억 원에 넘겼습니다3. 이로써 그녀는 1997년생으로 현재 24살인데도, 그녀의 재산은 1조 원이 넘습니다. 그녀는 포브스에서 세계에서 가장 젊은 셀프 메이드 밀리어네어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포브스는 그녀가 재산을 형성한 과정에서 킴 카다시안, 카니예 웨스트 등의 가족 뒷받침이 컸고, 재산을 부풀린 정황이 발견되었다고 판단해 그녀를 셀프 메이드 빌리어네어 회원 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일리 제너는 인스타그램 스타로서 엄청난 부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흥부자들에게 배우는 성공 비결

신흥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고, 앞으로 어떤 투자를 할 것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신흥부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투자 팁과 미래 전망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성공한 신흥부자들은 코인에 대한 믿음과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코인이 미래의 금융 시스템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코인의 가치와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코인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학습을 하며, 새로운 기술이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들은 코인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단기적인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코인뿐만 아니라, 코인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에도 투자를 하며, 코인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로 성공한 신흥부자들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와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건강한 먹거리가 단순히 음식이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방식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거나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교육과 홍보도 하며, 사람들의 인식과 습관을 바꾸려고 합니다. 그들은 건강한 먹거리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며,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타로 성공한 신흥부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확장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잘 표현하며,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신뢰를 얻습니다. 그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협찬을 받으며, 수익을 올립니다. 그들은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틱톡, 스냅챗 등 다른 SNS도 활용하며, 자신의 영향력을 넓힙니다.

결론

코로나시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힘든 시기였지만, 그와는 달리 신흥부자들은 코인, 음식사업, SNS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돈을 벌어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알아봤습니다. 코인과 건강한 음식, SNS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카테고리입니다.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통해서 우리도 부를 쌓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