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디아민 아이들이 맞아도 괜찮을까? 부작용은?

우리가 피로하거나 수술을 받거나 체력이 저하됐을때 수액을 맞곤 하죠. 페디아민은 어린이들이 맞는 수액인데요. 주로 수술 전후에 회복을 위해 맞는 수액이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페디아민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디아민 효능

페디아민은 아미노산 수액입니다. 우리가 무리를 하거나, 병에 걸려서 기력이 없을 때, 혹은 수술을 받고나서 빠른 회복이 필요할때 아미노산 수액을 맞으시죠?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에 걸리거나 수술등으로 인해서 기력 회복을 위해 아미노산 수액을 맞을 수 있는데, 그게 바로 페디아민입니다.

페디아민은 아이의 체중에 따라 주사량이 결정됩니다. 10kg이하일 경우 체중 당 2~2.5g을 주사하고, 10kg가 넘는 아이에게는 20g에 체중 당 1~1.25g를 추가로 증량해서 주사하게 됩니다.

다양한 아미노산들이 결합되어 있어서 저단백이나, 저영양상태, 기력회복에 쓰이는 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작용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아이들이 맞는 것이니 부작용이 더 신경쓰이시겠죠.

다행히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의약품이라기보다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결합되어 있는 제품으로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 게 특징입니다.

드물에 주사부위의 발진, 가려움, 부어오름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입니다.

종종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주사속도를 늦추면 이는 그새 완화됩니다. 이는 의료진이 할 일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아이가 불편해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의사나 간호사에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별다른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부작용과 같이 주사속도를 빠르게 해서 혈중농도가 급격히 변하거나, 과량 투여할 경우 구토, 두통,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의사 또는 간호사가 아이에 맞게 조절해주므로 부모가 딱히 주의해야할 사항은 없습니다.

정맥주사 중 아이가 이를 만지거나 주사를 빼지 않도록 신경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