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에도 사용되는 맥시덱스 안연고? 부작용은?

맥시덱스 안연고는 안과는 물론 피부과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안연고입니다. 안과에서는 결막염, 각막염의 치료를 위해 사용하고, 피부과에서는 눈 주변 피부염(아토피 등)을 치료하기 위해서 사용한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맥시덱스 안연고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맥시덱스 안연고 효능

맥시덱스 안연고는 네오덱스 안연고와 비슷합니다. 성분도 비슷한데요. 네오덱스 안연고는 덱사메타손이라는 스테로이드 성분에 두 종류의 항생제가 결합되어 있었죠. 맥시덱스 안연고의 주요성분은 덱사메타손 단일 성분입니다.

주로 결막염, 각막염, 안검염, 포도막염에 처방 됩니다.

또한 눈 주위의 아토피가 발생해서 눈 주변이 가렵거나 붉게 부어오를때에도 처방됩니다. 오히려 결막염보다는 눈 주위 피부염에 더 많이 사용되는 안연고로도 유명합니다.

부작용

가장 큰 부작용은 스테로이드에 따른 안압상승입니다. 그렇기에 10일 이상의 장기사용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제품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얇아진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결막염, 각막염이 치료되면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에 사용시에도 아토피가 가라앉으면 사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10일 이상 장기 사용 시 주기적인 안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네오덱스안연고와 마찬가지로 28일 미만의 소아, 임산부의 사용은 위험합니다. 수유부의 경우에는 충분한 임상결과가 없습니다. 이 약을 사용하는동안에는 수유를 잠시 중단하거나, 다른 약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으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연고 제형의 특성상 점안 후 일정기간동안 시야가 뿌옇게 되니 운전 및 위험한 기계 조작은 피하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