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통신사와는 다르게 알뜰폰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결제수단 변경이 어려운 경우들이 있죠. 저는 스마텔을 사용중인데 자동이체에서 카드로 결제수단을 변경하려하니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하더군요. 이번 글에서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결
스마텔 사용자라면 바로 114로 전화를 하시면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이게 AI 고객센터라 그런지 상당히 답답하더군요.
상담원과 통화를 원하신다면 1566-0212로 전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수단 변경
사람과 통화하지 않고 결제수단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톡에서 ‘스마텔알뜰폰’을 검색 후 친구추가 하시면 됩니다.
‘납부변경신청’이라고 문자를 보낸 후,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변경할 수단(자동이체 또는 카드)과 계좌번호 또는 카드번호를 보내면, 순차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저는 오전 11시 22분에 카카오톡을 통해 메세지를 보냈고, 11시 46분에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회신을 받은 후 2분후에 결제수단이 변경되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대기가 오래걸린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