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컴뱃 – 딥 2차전, 화이트베어 대신 야차가 투입? 과연 괜찮을까?

블랙컴뱃 미들급 챔피언인 화이트베어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을 취소하고, 야차가 대신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항전의 의미와 화이트베어의 부상 상황, 그리고 야차의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9월 18일 도쿄에서 열리는 딥 2차 대항전에서 미들급 국가대표로 출전할 선수가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블랙컴뱃 미들급 챔피언인 화이트베어가 한국을 대표할 예정이었지만, 부상으로 인해 출전을 취소하고, 그 자리를 블랙컴뱃의 야차가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항전의 의미와 화이트베어의 부상 상황, 그리고 야차의 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랙컴뱃 - 딥 2차전, 화이트베어 대신 야차가 투입? 과연 괜찮을까?
자료출처 : 블랙컴뱃

 

블랙컴뱃과 딥의 2차 대항전

첫째, 이번 대항전은 딥이라는 일본의 유명한 종합격투기 단체와 블랙컴뱃이라는 한국의 성장하는 종합격투기 단체가 국가대표 선수들을 내세워 격돌하는 대회입니다. 이번에는 미들급과 헤비급의 두 개의 카테고리에서 한일전이 펼쳐집니다. 야차의 상대는 딥의 웰터급 챔피언인 스즈키 신고라는 선수로, 전적은 13승 13패로 반타작 승률지만, 웰터급에서 챔피언을 지키고 있는 강자입니다. 야차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에서 강자와 맞붙어 실력과 커리어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일본 본토에서 열리기 때문에 일본과 세계의 관심도가 높을 것입니다.

 

화이트베어의 부상 상태?

둘째, 화이트베어는 지난 7월 22일 블랙컴뱃 세븐에서 역대급 명경기를 벌인 후, 안와골절이라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안와골절은 회복기간이 긴 편에 속하는 부상입니다. 화이트베어는 경기 직후에는 별다른 문제를 못느꼈지만, 경기 이틀 후에 병원에 가서 진단받았습니다. 안와골절은 훈련과 경기에서 받은 데미지가 쌓여서 발생할 수 있는데, 화이트베어는 타이틀전에서 야차의 강력한 정타를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1라운드 초반에 야차의 앞손 훅 공격으로 다운을 당하면서 왼쪽 안와 부분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화이트베어는 9월에 예정된 한일전을 위해 부상을 이겨내려고 했지만, 결국 출전을 포기하고 수술과 치료에 전념하기로 했습니다. 화이트베어는 연말쯤에 예정된 다음 넘버링 대회에서 미들급 타이틀 방어전을 치룰 예정입니다.

 

야차에게 주어진 기회?

셋째, 야차는 화이트베어와의 타이틀전에서 패배했지만, 무관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을 벗기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야차는 화이트베어와의 경기에서도 많은 정타를 허용했지만, 큰 부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들급 국가대표 상비군으로서 이번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야차는 이번 한일전에서 승리하면, 딥의 챔피언을 꺾은 선수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딥 2차 대항전에서 미들급 국가대표로 출전할 선수가 바뀐 이유와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이트베어에게는 빠른 회복을, 야차에게는 승리를 기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