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 알레르기 결막염을 앓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이번 글에서는 알레지온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레지온 효능
알레지온은 일본의 산텐제약에서 만든 알레르기 결막염 안약입니다. 일본에서는 아레지온이라고 하는 알레르기 비염약도 판매되고 있죠. 알레지온은 2세대 항히스타민인 에피나스틴염산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알레르기 때문에 생긴 간지러움과 충혈을 완화시켜주는 약입니다.
같이 쓰면 좋은 약?
알레르기 결막염에 걸리면 눈이 간질간질하고 쉽게 충혈되는데요. 알레지온 등 항알러지 안약과 함께 항생제가 함유된 디겐타 등의 안약과 함께 사용하면 결막염으로 인해 생긴 충혈,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먹는 약과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먹는 약으로는 알레스틴정, 알레그라정, 아레지온 등의 항히스타민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부작용
항히스타민 약들이 졸음 등의 부작용을 가지고 있지만, 이는 국소부위에 사용하는 점안액이다보니 졸음 등의 부작용은 없습니다.
종종 점안 후 작열감이나 통증이 느껴진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하면 점안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의사항
알레지온은 증상이 사라져도 알레르기항원(꽃가루, 먼지 등)이 계속되는 기간 동안은 지속해서 점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다른 점안액과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5분간의 간격을 두고 점안하셔야 합니다.
위의 언급한 디겐타 등의 안약과 함께 사용한다면, 알레지온 – 디겐타 – 인공눈물 순으로 5분의 간격을 두고 점안하시면 됩니다.
개봉 후 1달이 지나면 폐기하셔야 하며, 실온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가격
알레지온 점안액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이 가능한데요. 알레지온은 급여시 약 5,5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