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유니점안액은 백내장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안약입니다. 사람은 물론 강아지에게도 사용되는 안약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가리유니점안액이 뭔지, 효능 및 효과, 부작용, 강아지에게 써도 되는지, 주의사항은 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리유니점안액이란?
가리유니점안액은 백내장에 사용되는 안약으로, 피레녹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레녹신은 수정체를 투명하게 해주고, 수정체가 혼탁해지는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리유니 점안액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리유니점안액의 효능 및 효과
가리유니점안액은 초기 노인성 백내장에 효과적입니다. 백내장은 수정체의 단백질이 변형되면서 눈이 혼탁해지는 질병입니다. 가리유니 점안액은 퀴노이드라는 찌꺼기 물질과 결합하여 단백질의 변성을 막고 수정체의 수용성 단백질과 결합하여 수정체의 흡수를 촉진시킵니다. 이러한 작용기전으로 백내장의 진행을 예방하고 늦출 수 있습니다.
가리유니점안액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혼탁액이다보니 사용 전 반드시 흔들어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사용 전 전안액을 섞어주시고 1일 3~5회 1~2방울씩 점안하시면 됩니다. 점안 횟수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점안 후 시야가 일시적으로 흐려질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시야가 또렷해지기 전까지 운전 및 기계의 조작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안약 및 안연고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점안 후 최소 5분의 간격을 두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리유니점안액 부작용
가리유니 점안액의 부작용으로는 두통, 눈의 자극감, 충혈, 가려움, 안검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가리유니점안액 강아지에게 써도 될까?
가리유니점안액은 강아지 백내장에도 사용되는 안약입니다. 강아지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가 혼탁해지며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에게 백내장이 발생하면 수술을 하거나 안약을 처방하는데 초기 백내장에는 주로 안약을 통해 치료를 합니다.
강아지에게도 사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강아지에게 점안하셔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사용할때 주의할 점은?
가리유니 점안액을 강아지에게 사용할때 안약은 강아지에게만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과 안약을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사람에게 점안하는 것처럼 다른 안약과 함께 사용할때는 5분의 간격을 둬야합니다.
부작용 또한 비슷합니다. 강아지는 말을 못하지만 강아지가 불편해 하는것 같거나, 충혈이 되거나, 눈곱이 낀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수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가리유니점안액 가격
가리유니 점안액은 전문의약품으로 안과의사 혹은 동물병원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병당 약 5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