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석관리를 뉴트리냠냠으로? 장단점 및 후기?

강아지 키우다보면 신경써야 할게 참 많죠. 말을 못하다 보니 주인이 일일이 신경써줘야 하는데요. 눈, 귀, 치아 등등. 그 중 가장 신경쓰이는게 치석입니다.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다보면 가끔 강아지에서 입냄새가 날때가 있죠. 귀엽지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더라구요. 저는 뉴트리냠냠으로 강아지 치석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뉴트리냠냠 장점

편리함

가장 만족스러운건 편리함입니다. 양치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지만, 하기가 쉽지 않죠. 특히나 강아지가 양치를 싫어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손으로 양치해주는 건 그럭저럭 괜찮은데, 칫솔만 가져가면 아주 기겁을 합니다. 칫솔을 물어뜯고 적대감을 가진것처럼 멍멍 짖더라구요. 매일 양치를 해주는게 좋지만, 피곤하면 내 몸 씻기도 귀찮은데 언제 강아지 양치를 시켜주고 있습니까…

그런데 뉴트리냠냠은 그냥 입에만 넣어주면 되니 매우 편하더라구요.

향과 맛

물론… 제가 먹어보진 않았습니다ㅋㅋㅋㅋ

그런데 저희 집 강아지가 싫어하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좋아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매일 아침 사료를 먹이고 입 천장에 필름을 붙여주는데 거부하지 않는걸 봐서는 향과 맛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페퍼민트향이라서 강아지 입에서 시원하고 상쾌한 향이 나니 멍멍이도, 저도 기분이 다 좋아지더라구요.

뉴트리냠냠 단점

가성비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겠지만, 가성비는 안좋다고 느껴집니다. 한 통에 30장이 들어있는데 한 통에 약 5~6만 원 정도 하죠. 저희집 강아지는 크기가 작아서 하루 1장인데, 10kg가 넘는 강아지는 하루 2장을 써야한다고 합니다.

하루 2장씩 쓰면 1달에 2통(10만 원)을 써야하는데 큰 개를 키우시는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나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래도 치석이 쌓이고 잇몸에 염증이 생겨서 입냄새나 구강염이 생겨서 드는 치료비를 생각한다면, 이 만한 가성비도 없는거겠죠…?


지금까지 약 3달 사용했는데 입냄새는 확실히 줄어든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예방접종하러갔는데 치석관리도 잘되고 있다고 수의사선생님께 칭찬도 받은걸 봐서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듯 합니다.

저 처럼 강아지 양치를 귀찮아하시거나, 손쉬운 치석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