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에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듀오백 d-043W의자롤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듀오백 d-043W의 장점, 단점, 가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듀오백 d-043W 장점
듀오백은 의자로 유명한 제품이죠. 저는 중고등학생 시절부터 듀오백을 사용해왔는데요. 30대인 지금도 듀오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오백이 유명해진건, 허리를 잘 잡아주고 착좌감이 좋아서 인데요. 이 제품 역시 착좌감이 끝내줍니다. 등을 기대면 허리에 맞게 촥 잡아주는 느낌이 일품입니다.
한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튼튼하고, KC 인증을 받아 안전기준도 충족하죠. AS가 쉽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등판과 좌판에는 고무 소재가 들어있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경화되기 마련입니다. 다행히도 듀오백은 이런 부품들만 구입할 수 있어서 이를 교체만 잘 해준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듀오백 d-043W 단점
믿고사는 듀오백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조립이 필요하다는 점이죠. 사실 단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의자에 바퀴가 없는 제품을 선호하는데요. 반대로 바퀴가 있는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바퀴가 없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바퀴가 있는 의자는 의자의 움직임을 멈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허리와 다리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당연히 근육이 긴장되다보니 피로가 누적되고 편히 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래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해야한다면 바퀴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답니다.
가격
가격은 약 8만 원입니다.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