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버크림은 단순포진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크림입니다.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입, 생식기, 눈 등에 물집을 생기게 하는데요. 한 번 감염되면 완치되지 않고, 몸 속에 잠복해 있게됩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생리가 시작될때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기도 한답니다. 바이버크림은 이런 물집의 재발을 억제하고, 증상을 완화시준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버크림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효능
바이버크림은 아시클로버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시클로버는 헤르페스라고 불리는 단순포진 바이러스의 합성을 방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물집의 발생과 재발 억제
- 물집의 크기와 수 감소
- 물집의 치유 시간 단축
- 물집으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 완화
- 물집으로 인한 흉터나 피부 변색 예방
대상포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바이버크림보다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시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부작용
일반의약품 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만큼 부작용은 적은 편입니다. 드물에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화끈거림, 작통, 접촉성 피부염, 발진, 습진
- 피부 건조, 피부 벗겨짐
- 생식기에 바르는 경우, 불쾌감 및 찌르는 듯한 통증
주의사항
- 외용약으로 피부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눈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임산부, 수유부, 소아에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물집 초기에 사용하면 효과가 더 큽니다. 물집이 올라오려고 할때 사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 일주일간 사용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의사와 상담하세요.
- 사용 전 후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 실온에서 보관하며, 개봉 후 6개월이 지나면 폐기하셔야 합니다.
가격
가격은 약국마다 다르지만 약 3,000원 ~ 4,000원 정도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올리브영, 인터넷으로는 구입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