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티모, 탈모에 진짜 도움이 될까?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를 경험하는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케라티모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보니 이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번 글에서는 케라티모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진짜 효과가 있는지등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케라티모 효능

케라티모는 약용효모를 주성분으로 하는 탈모보조치료제 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보조치료제’라는 건데요. 탈모의 진행을 막아주거나, 머리를 나게 하는 약이 아니라는겁니다.

케라티모의 주요 성분은 약용효모와 케라틴, L-시스틴입니다. 약용효모에는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B군, 미네랄이 들어가있습니다. 케라틴과 L-시스틴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즉, 머리카락이 얇아질때 케라티모를 복용하면 더 건강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뿐만 아니라, 손톱이 갈라지거나 쉽게 부러지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케라티모는 일반의약품으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애초에 함유 된 성분들이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의 결합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 위장장애, 속쓰림, 구토, 구역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공복보다는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크게 주의할 사항도 거의 없는데요. 다만 설폰아미드계 약물을 복용할 경우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설폰아미드계 약물은 케라티모와 같이 복용하면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성형 탈모는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탈모에는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케라티모 탈모에 도움이 될까?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케라티모는 ‘보조치료제‘입니다. 영양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탈모의 치료를 위해서는 핀페시아나 로게인이 함유된 로게인폼, 미녹시딜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처방받은 탈모약과 함께 복용하신다면 시너지 효과를 내서 도움은 받을 수 있으나, 케라티모만으로 탈모를 치료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탈모약과 케라티모와 충돌되는 성분도 없기에 같이 복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