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틀벨에 대해 아시나요? 저는 크로스핏을 하면서 케틀벨 스윙을 알게 되었는데요. 효과가 너무 좋아 집에서도 케틀벨을 구입해 한 달간 매일 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겪은 변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케틀벨 스윙을 하며 바뀐 점
케틀벨 스윙을 한 달간 매일 200개씩 해봤습니다. 무게는 12kg로 2주 진행했고, 그 다음 16kg로 2주를 진행했습니다. 한 번에 200개를 하지 않았고, 20개씩 10번에 나눠서 스윙을 했습니다. 케틀벨 스윙을 한 달간 하면서 바뀐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력
체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오랜시간 수영과 등산을 해왔는데, 케틀벨 스윙을 하면서 심폐지구력이 1.5배는 좋아진 느낌입니다. 케틀벨이 바벨이나 덤벨에 비해 무게가 높지 않다보니 별로 힘들어 보이지 않는데, 200개를 하고나서는 땀이 줄줄 흐릅니다.
어떤 기분이냐? 뒤에 누군가를 매달고 전력 달리기를 한 기분입니다.
처음에는 숨이 턱턱 막혔었는데, 점점 적응하면서 무게를 올려도 덜 지치더라구요. 수영에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력
제일 크게 느낀 부분입니다. 실제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고관절을 접었다 펴는 운동을 할 수록 정력이 좋아진다고 하죠. 케틀벨 스윙을 하면서 계속해서 힙 쓰러스트와 같이 고관절이 접혔다 펴지면서 코어가 탄탄해지고, 둔근이 단련되어 관계를 맺을때에도 지치지 않더라구요.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측정해보진 않아서 정확하진 않지만, 체감 하기에 테스토스테론 수치도 높아진 기분입니다.
남성분들? 꼭 하세요. 두 번 하세요.
여성분들에게도 매우매우 큰 도움이 될것이라 확신합니다.
코어
격투기 선수들이 케틀벨 스윙을 하는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코어가 탄탄해지기 때문입니다. 케틀벨 스윙 탑 포지션에서 온 몸이 힘을 똭! 주며 흔들리는 케틀벨을 잡아주면서 계속해서 코어가 활성화 됩니다.
코어가 탄탄해지니 요통도 줄어들고, 다른 운동을 해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몸무게 변화
몸무게 변화는 크게 없었습니다. 애초에 몸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서 그랬던것 같습니다. 저랑 같이 케틀벨 스윙을 한 달동안 한 친구는 7kg를 뺐다고 합니다. 저는 몸무게의 변화는 없었지만 탄력없던 몸이 탄력이 생긴 기분입니다.
올바른 케틀벨 고르는 방법
케틀벨 스윙을 할때 케틀벨을 잘 고르는것도 중요한데요. 케틀벨은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케틀벨은 심지어 다이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 케틀벨을 구입하기 보다는 하드스타일 케틀벨로 무쇠로 된 케틀벨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한 번 사면 평생 쓸 수 있으니 처음부터 좋은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오히려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제가 구입한 케틀벨은 아래에 링크를 걸어놓을테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겁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