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거스 티쉐이버를 구입했습니다. 티쉐이버는 T자형 면도기로, 양날을 사용할 수 있는 면도기입니다. 저는 기존 필립스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티쉐이버로 갈아탔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쉐이버의 특징, 티쉐이버 장점, 단점 등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거스 티쉐이버 특징
티쉐이버는 보거스라는 곳에서 만든 면도기입니다. 보거스는 미용업계에서 유명한 업체죠? 국내 1등 이발기기 제조 업체입니다. 남자들은 이발 후 토끼 바리깡으로 잔털정리를 하게 되는데, 그 토끼 바리깡을 만드는 곳이 바로 보거스입니다.
티쉐이버는 바리깡 업체에서 만든 면도기입니다. 양날 면도기의 최신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양날면도기(안전면도기)는 면도날의 위, 아래를 이용해서 원하는 부위를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티쉐이버도 이와 비슷합니다.
티쉐이버 장점
티쉐이버의 장점은 편리성입니다. 충전부터 사용까지 정말 간편합니다. 저는 기존에 필립스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필립스는 면도기를 원형으로 돌리며 면도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피부자극을 줄이고 깔끔하게 면도를 할 수 있죠. 티쉐이버는 직관적입니다. 그냥 바리깡으로 이발을 하듯, 면도부위에 가져다 대면 면도가 됩니다.
범용성 역시 뛰어납니다. 다양한 부위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필립스의 경우 원형으로 면도를 해야하니 얼굴을 제외한 부분은 면도가 어렵습니다. 티쉐이버는 좁은 부위의 면도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눈썹과 눈썹 사이 미간을 면도하거나, 눈썹 위아래 털을 정리하거나, 디자인 면도를 할때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신체 다른 부위의 체모를 정리하는데도 매우 편리합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필립스 9000시리즈 정품 면도날이 약 65,000원 인데요. 보거스 티쉐이버 면도기 가격이 이와 비슷합니다. 제가 이를 구입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보거스에서 만든 제품이 이 정도 가격이라고? 라는 생각에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자극도 없습니다. 날 면도기는 칼날이 피부에 직접 닿죠. 면도가 깔끔하게 되는 대신 필연적으로 자극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가끔 피를 보는 이유이기도 하죠. 반면 티쉐이버는 면도날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지 않기 때문에 자극없이 면도가 가능합니다.
티쉐이버 단점
티쉐이버 단점은 면도가 날면도기 처럼 깔끔하지는 않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면도를 해도 가까이서 보지않는이상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닙니다. 사실 면도하는 본인만 알고, 남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더 많죠…ㅎㅎ
바리깡(클리퍼)를 사용하듯 종종 오일을 발라줘야한다는데, 이 부분이 귀찮을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한지 며칠 되지 않아 아직까지는 오일을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요. 어느 정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그 외 큰 단점은 없더군요.
브라운, 필립스 외 다른 전기 면도기를 찾고 계신분이라면, 한 번 쯤 추천해보고 싶은 면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