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주언규가 말한 유튜브 수익화 전략입니다. 글을 읽으며 요약한 내용이니, 원본 내용이 궁금하시면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에 영상을 노출시키는 방법과 이를 위한 실질적인 팁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성공하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영상을 노출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홈 화면에 내 영상을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유튜브 홈 화면은 모든 사용자가 접속 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많은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홈 화면에 내 영상을 노출시키는 것이 유튜브 성공의 핵심입니다.
홈 화면에서 노출되기 위한 요소
홈 화면에 내 영상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다음 다섯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유사성: 내가 본 영상과 유사한 콘텐츠가 노출됩니다.
- 최신성: 최근에 업로드된 영상이 노출됩니다.
- 시청 기록: 내가 시청한 채널의 다른 영상이 노출됩니다.
- 좋아요: 내가 좋아요를 누른 채널의 다른 영상이 노출됩니다.
- 구독: 내가 구독한 채널의 다른 영상이 노출됩니다.
홈 화면 노출 전략
홈 화면에 영상을 노출시키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구독자 수와 좋아요 수가 적은 채널 중에서 홈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영상을 찾습니다. 그런 영상을 분석하고 유사하게 최신성을 확보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런 영상을 찾기 위해 여러 채널을 모니터링하세요. 급상승하는 영상을 분석하여 유사한 영상을 만드세요.
타겟 영상 찾기와 분석 도구 사용
타겟 영상을 찾기 위해 노아 AI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2024년 기준 뷰트랩 이용으로 변경) 이 도구를 사용하면 조회수가 급등하는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급등하는 영상을 모니터링하고 유사한 영상을 제작하세요. 최신성을 유지하면서 유사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결론
유튜브에서 성공하려면 홈 화면에 영상을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유사성, 최신성, 시청 기록, 좋아요, 구독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전략적으로 타겟 영상을 분석하고 유사한 콘텐츠를 제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노아 AI(뷰트랩)와 같은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타겟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