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TOP 10 (2023년 기준)

한국은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불리는 만큼, 아파트 가격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TOP 10을 알아보겠습니다.

10위: 청담동 효성 빌라 청담 101

10위에 오른 곳은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효성 빌라 청담 101입니다. 이곳은 A동 전용면적 247.03㎡의 공시가격이 71억 58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곳은 강남구 최고급 빌라로 알려져 있으며,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배우 김혜수와 송승헌, 가수 백지영과 정석원 등이 이곳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청담 명품거리와 가깝고, 주변에는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담공원 등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습니다.

9위: 삼성동 아이파크

9위를 차지한 곳은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아이파크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69.41㎡의 공시가격이 73억 54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1.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초고층 주상복합 건물로서, 지하철역과 직결되어 있고, 오피스텔과 쇼핑몰, 영화관 등이 함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배우 김태희와 비, 소녀시대 윤아, 방탄소년단 슈가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3.

8위: 도곡동 상지리츠빌카일룸

8위에 이름을 올린 곳은 강남구 도곡동에 있는 상지리츠빌카일룸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14.95㎡의 공시가격이 75억 31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1. 이곳은 강남구 최고급 빌라로 손꼽히며, 한강 조망권과 고급스러운 외관이 특징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정우성과 이지아, 손예진, 김혜수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도곡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롯데백화점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7위: 해운대구 엘시티

7위를 차지한 곳은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에 있는 엘시티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44.62㎡의 공시가격이 75억 82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1. 이곳은 부산 최고급 아파트로 알려져 있으며, 해운대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이 매력적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정준호와 김남주, 가수 박정현과 김태우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해운대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신세계백화점과 벡스코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6위: 성수동1가 아크로서울포레스트

6위에 오른 곳은 성동구 성수동1가에 있는 아크로서울포레스트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73.93㎡의 공시가격이 75억 87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1. 이곳은 서울 최초의 초고층 주상복합 건물로서, 한강과 낙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손현주와 김민정, 가수 박진영과 윤도현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성수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성수아트센터와 성수동 카페거리 등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5위: 서초동 트라움하우스5

5위를 차지한 곳은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트라움하우스5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73.64㎡의 공시가격이 81억 35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1. 이곳은 서초구 최고급 빌라로 손꼽히며, 한강과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이 매력적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정우성과 이지아, 손예진, 김혜수 등이 살고 있습니다. 이곳은 서초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강남역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롯데백화점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4위: 한남동 한남더힐

4위에 이름을 올린 곳은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한남더힐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42.97㎡의 공시가격이 83억 90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알려져 있으며, 한강과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가수 싸이와 유하나, 정준하와 정경미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한남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블루스퀘어와 이태원거리 등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3위: 한남동 파르크한남

3위를 차지한 곳은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파르크한남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44.49㎡의 공시가격이 84억 70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곳은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설계한 건물로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김태희와 비, 소녀시대 윤아, 방탄소년단 슈가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한남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한강공원과 녹사평대로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2위: 한남동 나인원한남

2위에 오른 곳은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나인원한남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40.32㎡의 공시가격이 86억 80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비싼 빌라로 알려져 있으며, 한강과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이 매력적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송혜교와 송중기, 가수 박진영과 윤도현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한남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블루스퀘어와 이태원거리 등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1위: 청담동 더펜트하우스청담

드디어 1위에 이름을 올린 곳은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더펜트하우스청담입니다. 이곳은 전용면적 244.62㎡의 공시가격이 96억 9000만 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서, 한강과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이곳에는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 가수 싸이와 유하나, 정준하와 정경미 등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청담역과 가깝고, 주변에는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담공원 등이 있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부동산의 공시가격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한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 TOP 10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파트가 마음에 드시나요? 정말… 그들만의 세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열심히 살아야겠네요…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